어머님의 추천으로 설화수 세트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저는 40대 악건성 피부이고요, 현재까지 여러번 재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설화수 자음수 스킨을 오늘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품에 대하여
어머님 나이대에서 핫한 설화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먼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스킨케어 기초 제품인 자음수. 맑고 갑벼게 흐르는 제형의 투명한 스킨입니다. 보통 세안 후 바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프트하며 시원하고 부드럽게 발리면서 피부 속까지 매우 잘 흡수됩니다. 정말 매끄럽고 깔끔하면서 모공이 축 늘어져있는 저 같은 피부 타입의 스킨 케어 첫단계로 너무 좋습니다. 쫀쫀하게 피부결을 잡아주며 보습력도 있고 산뜻한 느낌이라 다음 단계에 어떤 기능성 제품을 써도 궁합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알러지가 있는 분들도 괜찮게 느껴지실거에요. (참고로 저는 아토피, 결막염, 비염 등 작은 알레르기를 여러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사용할 때
저는 어떤 스킨 케어 제품도 설화수 자음수와 모두 잘 맞게 느껴졌습니다. 여름철엔 이 스킨 위에 가볍게 수분크림이나 보습이 오래가는 로션 정도만 사용하는 편이고, 환절기와 겨울철엔 더 꾸덕한 앰플이나 크림, 그리고도 아쉬우면 오일까지 사용합니다.
저녁에 팩을 하기전 피부결을 정돈하기에도 너무 좋은 스킨입니다. 진정팩, 콜라겐팩, 보습 영양 팩 어떤 종류든 다 잘 어울렸습니다. 기초 케어로는 이 가격대에 이만한 제품이 없는듯 해요.
성분
피부 건조 등의 보이지 않는 미세한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고, 충분한 수분 공급을 선사하며, 이에 탁월한 다섯 가지 원료를 활용한 특허 성분인 자음보습단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설화수 한방 과학 연구센터에서 데이터 마이닝 기법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성분의 경우 변성알코올과 정제수 그리고 베타인을 주성분으로 하였고, 꿀과 대추, 쇠비름과 같은 한국의 재료를 활용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마 뿌리 추출물, 연꽃 추출물, 산사나무열매 추출물, 수선화 비늘 줄기, 뽕나무와 지황 뿌리 등에서 여러 성분을 배합했다고 합니다.
40대인 제 피부에 아직 다른 설화수 라인이 막 와닿지는 않았지만, 어머님들께서 좋아라 하시는데는 이유가 있는 듯 합니다. 설화수 기초 화장품 세트 선물은 항상 환영받더라고요. 이번 명절에 어르신께 드리는 선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음수! 스킨을 강추합니다.